대구 에드가가 ‘하나원큐 K리그1 2022’ 5라운드 MVP로 선정됐다.

에드가는 11일(금) 오후 7시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대구와 성남의 경기에서 시즌 1호 골을 기록하며 대구의 3대1 승리를 이끌었다.

에드가는 전반 21분 안용우가 보내준 롱 패스를 머리로 이어받아 헤더 골을 넣었다. 이 밖에도 에드가는 대구의 두 번째 골 직전에는 골대를 맞추는 슈팅, 세 번째 골에는 헤더 리턴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대구의 세 골에 모두 관여했다.

이날 경기는 성남 전성수의 선제골 이후 대구 에드가, 고재현, 라마스의 연속 골이 터지면서 라운드 베스트 매치에도 선정됐다. 짜릿한 역전승을 거둔 대구는 베스트 팀에도 이름을 올렸다.


‘하나원큐 K리그2 2022’ 4라운드 MVP는 광주 이으뜸이다. 이으뜸은 12일(토)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안산과 광주의 경기에서 2도움을 기록하며 광주의 2대0 승리를 이끌었다.

4라운드 베스트 매치는 12일(토) 김포 솔터축구장에서 열린 김포와 서울이랜드의 경기다. 이날 경기는 김포가 윤민호, 손석용의 연속 골로 앞서갔지만, 서울이랜드 이성윤과 아센호가 만회 골을 연달아 넣으며 2대2 무승부로 끝났다.

4라운드 베스트 팀은 부천이다. 부천은 13일(일) 부산 구덕운동장에서 열린 원정 경기에서 후반 41분 터진 한지호의 결승 골에 힘입어 1대0 승리를 거뒀다. 부천은 이날 승리로 3연승을 이어가며 K리그2 선두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하나원큐 K리그1 2022 5R MVP, 베스트11, 팀, 매치]

MVP: 에드가(대구)

베스트11

FW: 주민규(제주), 에드가(대구), 무고사(인천)

MF: 제르소(제주), 바코(울산), 라마스(대구), 엄원상(울산)

DF: 델브리지(인천), 정태욱(대구), 김동우(수원FC)

GK: 김동헌(인천)

베스트 매치: 대구(3) vs (1)성남

베스트 팀: 대구

[하나원큐 K리그2 2022 4R MVP, 베스트11, 팀, 매치]

MVP: 이으뜸(광주)

베스트11

FW: 이건희(광주), 아센호(서울E)

MF: 한지호(부천), 김준형(부천), 장성재(전남), 두현석(광주)

DF: 이으뜸(광주), 안영규(광주), 닐손주니어(부천), 주현우(안양)

GK: 최철원(부천)

베스트 매치: 김포(2) vs (2)서울이랜드

베스트 팀: 부천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제품 랭킹 TOP 0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