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T_ReX 입니다^^


생활속에서 건강과 관련된 속설들이 아주 많습니다.

하지만 널리 알려진 것들이 모두 정답은 아닙니다.

효과가 좋은 방법도 있지만, 전혀 관련 없는 경우도 있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일상에서 건강과 연결되는 속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지한 내용은 아니니 가볍게, 재밌게 읽어주시면 되겠습니다~





1

속이 쓰리면 우유 한 잔을 마셔라?

우유.jpg

술마신 다음날 숙취를 없애야 한다면서 우유 한잔 벌컥벌컥 마시는 분들 계시나요? 

속이 쓰린 원인은 위산이 과다하게 분비되었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우유는 약알칼리성 성분이므로 위산으로 인해 속이 쓰릴 때 우유를 마시면 속 쓰림을 일시적으로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우유를 마시고 시간이 지나면 우유 속 성분을 분해하기 위해 위산 분비가 촉진됩니다. 때문에 잠시 가라앉았던 쓰림 증상이 도리어 악화되기도 합니다.

 






2

화상을 입으면 찬물로 식혀야 한다?

화상.jpg

화상을 입었을 때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먼저 상처 부위를 식혀야 합니다.

찬물은 상처 부위의 열을 가라앉혀 화상 피해가 심화되는 것을 막습니다.

이때, 상처 부위는 청결을 유지하되, 가능한 건드리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또한 더 차갑게 하면 열이 금방 식을 것이라 생각하고 상처 부위에 얼음을 갖다 대기도 하는데, 오히려 동상에 걸릴 위험이 따르니 주의해야 합니다.

 






3

물집이 생기면 터뜨려야 한다?

물집.jpg

물집은 다양한 이유로 생깁니다.

어떤 물집이냐에 따라 치료가 달라지지만, 작은 물집은 터뜨리지 않고 그대로 두는 편이 좋습니다.

반면 물집의 범위가 넓고 통증이 있다면 물을 빼서 물집의 덮개 부분과 바닥이 닿도록 하는 편이 낫습니다.

만약 물집이 터져서 덮개 부분이 떨어져 나간 상태라면 상처 부위를 깨끗하게 소독해 이차적인 감염이 되지 않도록 방지해야 합니다.

 






4

소금으로 양치를 하면 효과가 좋다?

소금양치.png

목욕탕에서 볼 수 있는 재미있는 문화인거 같네요~

소금으로 양치를 해서 향균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상당히 많은 양의 소금이 필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소금으로 치아를 문질러 닦는 것만으로는 치아에 낀 이물질을 제거하기 어렵습니다. 또 소금 입자로 인해 치아 표면이 긁히면 치아가 시린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치아를 관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칫솔을 사용한 올바른 양치질과 정기적인 스케일링입니다.





조만간 2부로 찾아뵐게요~~

수강생 및 관리자만 접근 가능한 페이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