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에 운동루틴과 관련된 질문을 자유롭게 남겨주시면
몬스터짐에서 질문들 중 하나를 추첨하여 김성환 선수에게 직접 답변을 요청할 예정입니다.
프로 선수와 회원간 소통 및 소중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랍니다.

Q. 일반적으로 즐겨먹는 채소류와 그 이유?
A. 닭가슴살과 잘어우러지고 건강에도 좋기 때문에 양파, 토마토, 브로콜리, 마늘을 즐겨 먹습니다.
Q. 위에서 언급한 고구마, 양파, 브로콜리 같은 야채류를 먹을 경우 어떤 식으로 요리해서 먹는가?
A. 삶아서 먹을 때 속이 좀더 편해서 보통은 삶아서 먹습니다. 하지만 토마토는 생으로 먹습니다.
Q. 식사시간을 보통 몇 시간 간격으로 가지는지와 그 이유?
A. 저는 3시간30분 정도 간격으로 식사를 합니다. 본래는 2시간30분 간격으로 섭취하다 올해부터 바꾸었습니다. 기존보다 끼니수를 줄이고 끼니당 음식량을 조금 늘렸는데 식사시간에 쫓기지 않아 더 좋은 것 같습니다.
Q. 하루 몇끼를 먹는 게 효과적이라고 생각하는지?
A. 식사 3끼에 간식(과일이나 보충제)을 2번 정도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Q. 운동후 BCAA, 글루타민, 프로틴 같은 보충제를 먹고 언제 식사를 하는게 좋다고 생각하시는지?
A. 운동후에 보충제로 500칼로리 이상 섭취 했다면 2시간30분후 식사를 하는게 좋고, 간단히 바나나 1개에 프로틴 1스쿱 수준의 300칼로리 미만 섭취시 1시간 이내 식사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현재 그렇게 섭취하고 있습니다. (위 칼로리와 섭취 타이밍은 체중 유지 및 다이어트 기준 입니다.)
Q. 단백질 공급원으로 보충제와 일반식 중 어느 쪽에 비중을 더 두는지?
A. 저는 일반식에 비중을 더 크게 둡니다. 대략 7:3 비율정도 입니다. 시즌 막바지로 가면 자연식 비중이 더 커집니다.
Q. 시즌기 컷팅제의 사용 유무?
A. 컷팅제를 사용합니다. 컷팅제 사용시 운동 할 때 활력을 주고 수분이 원활하게 대사되는 느낌을 받습니다. 또한 식욕 억제에 약간의 도움을 받습니다. 이번 2013년 코리아 준비 중 리크레이크와 옥시엘리트프로 두 제품을 비교해보며 섭취해보았는데 개인적으론 리크리에이트가 좀더 느낌이 좋았습니다. 카페인에 내성이 좀 있다면 커피한잔과 리크리에이트의 조합을 경험상 추천합니다.
Q. 기상 직후 먹는 보충제/음식은?
A. 기상 직후 저는 아미노 에너지를 섭취합니다. 녹차 카페인으로 구성된 깔끔하고 뒤끝 없는 상쾌한 각성작용의 효과, 복합아미노산의 공급, 그리고 맛 또한 우수하기 때문에 저는 아미노에너지를 상당히 좋아합니다. 비시즌기에는 바로 식사를 준비하고 시즌기에는 컨디션에 따라 과일을 추가한다.
Q. 운동시간이 보통 어느정도 소요 되는지?
A. 하루에 웨이트 2~3시간 정도를 하는데 한번에 몰아서 하거나 나누어서 합니다.

 

저작권자 몬스터짐&(주)레지오엑스, 복제-재배포 시 출처 입력 필(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