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jpg

정호중 선수의 트레이닝 관련 노하우 입니다.
프로 선수와 회원간 소통 및 소중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되시길 바랍니다.
3.JPG

Q. 운동을 오전, 오후 이런식으로 나눠서 하는지?
A.  2013 비시즌에는 나눠서 하였으나 현재는 하루 한 번만 훈련하고 있습니다. 오전 오후로 나눠서 하는 경우에는 식습관에 조금 더 신경을 쓰려고 합니다. 훈련의 강도와 음식 섭취량을 비례하게 맞추려고 노력합니다.
Q. 운동 루틴 변화 주기를 얼마나 자주 가지는지?
A.  매일 훈련 방법은 조금씩 다르나 크게 변하는 기간은 시즌과 비시즌 정도인거 같습니다. 함께 운동하는 분들과 이야기를 해서 크게 변화를 가끔 주기도 합니다.
Q. 비하인드 넥프레스와 일반적인 바벨 숄더 프레스의 차이점을 설명해주신다면?
A. 비하인드의 경우 일반적인 숄더 프레스에 비하여 어깨에 부담이 큰 편이라 조심히 훈련하는 편입니다. 대신 삼각근의 고립에 조금 더 초점을 맞출 수 있고 특히 측면의 고립이 잘되는거 같아 훈련 중간에 하는 편입니다. 일반 바벨 프레스의 경우 그립의 넓이에 따라 삼각근의 개입이 다르게 들어가게 되고 비하인드에 비하여 중량을 많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1.JPG

Q. 유산소 운동을 한다면 운동전과 운동후 언제를 추천하시는지?
A. 운동 전에는 몸을 풀기 위한 용도로 10~20분정도를 추천하고 그 이상의 훈련 량이나 다이어트의 목적이라면 훈련 후를 추천합니다.
Q. 유산소 운동을 몇 분 정도 하는지?
A. 비시즌에는 자주 하지 않는 편이나 하게 되면 30~60분 정도 합니다.
Q. 부위별로 소요되는 운동시간이 어떻게 되는지?
A. 요즘에는 가슴/등. 어깨/팔, 하체 형식으로 훈련하고 있어서 가슴/등은 2시간30분에서 3시간정도, 어깨/팔은 1시간 30분에서 2시간. 하체는 평균 2시간 정도 걸립니다.
Q. 3대 운동 중량을 높이기 위한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A. 6~10회 정도의 중량으로 여러 세트를 반복합니다. 10회씩 가능하다면 그 10회를 최대한 많은 세트로 이어가기 위한 연습을 하는 식입니다. 수술을 하여 고중량시 부상위험이 큰 것이 그 이유입니다.
2.JPG

Q. 운동 사이클 가장 첫날에 하는 부위는 어디인지와 이유?
A. 가슴/등입니다. 예전에는 요일에 상관없이 순차적으로 시행했는데 현재는 가장 시간과 체력이 많이 필요한 가슴/등 훈련을 합니다.
Q. 치팅과 강제 반복에 대한 의견은?
A. 치팅의 경우 마지막 2~3회를 더 하기 위한 방법으로 좋다고 생각하나 훈련 자세와 느낌을 잘 알고 시행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치팅을 보고 따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기본 자세를 숙달하는 것을 추천하는 편입니다. 강제반복은 믿을 수 있는 보조자나 파트너가 있다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2.jpg

Q. 어깨 운동시 하는 레이즈 종류?
A. 프론트(주로 케이블) 사이드(덤벨,케이블,머신 중 2개), 비하인드(머신,덤벨,케이블 중 2개) 를 하며 가동범위를 다양하게 쓰려고 노력합니다.
Q. 풀업과 랫풀다운의 차이점을 설명해주신다면?
A. 같은 등 운동이지만 풀업의 경우 랫풀다운에 비하여 기본기의 중요성이 더 큰 운동입니다. 기본적인 그립감이나 악력과 근력이 필요합니다. 그에 반하여 랫풀다운은 중량 조절이 편하기에 안정감이 좋고 고립을 잘 시킬 수 있는 운동이라고 생각됩니다.   

jhj_profile.jpg
저작권자 몬스터짐&(주)레지오엑스, 복제-재배포 시 출처 입력 필(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