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부도 만만하지 않다는 것을 몸으로 실감했다. 어느 팀도 쉽게 넘어갈 팀이 없다. 올 시즌 반드시 승격을 이뤄야만 하는 수원 삼성 블루윙즈가 또 한번의 까다로운 일전을 준비하고 있다. 상대는 안산 그리너스다.

안산 그리너스와 수원 삼성 블루윙즈는 17일 오후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하나원큐 K리그2 2024 3라운드 맞대결을 펼친다. 2라운드까지 양팀의 성적은 1승 1패, 하지만, 두팀의 처지는 약간 다르다.

홈팀인 안산의 경우 지난 개막전에서 경남에 1대2로 패했다. 선취골을 넣고도 이를 지키지 못해 당한 역전패였다. 하지만, 2라운드 성남원정에서 안산은 완전히 달라진 모습을 보였다. 지난 시즌부터 안산에서 뛰는 신예 노경호의 멀티골에 힘입어 3대1 승리를 거두며 상승세에 올랐다.

지난해 천안과 함께 최하위권에 자리잡았던 지난 시즌과는 다른 모습이다. 특히 올 시즌 예산이 줄어든 상황에서 외국인 선수마저 제대로 된 보강을 못한 상황에서 거둔 성과이기에 안산의 돌풍은 심상치 않다고 관계자들은 이야기하고 있다.

임관식 감독이 보여주는 빠른 템포의 축구가 팀에 녹아들기 시작했고, 이규빈과 노경호 등 나이 어린 선수들이 보여주는 기동력은 상대 수비진을 당황시키기에 충분했고 성남전을 통해 이를 입증해냈다.

반면 수원은 개막전 아산과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뒀지만, 2라운드 서울 이랜드 원정에서 1대2로 패하며 기세가 한풀 꺾였다. 특히 개막전 최지묵에 이어 2라운드에서는 공수 조율을 담당했던 박상혁이 십자인대 파열 부상을 입으며 사실상 시즌아웃, 염기훈 감독의 고민은 더욱 깊어지고 있다.

안산과 수원삼성은 지난해 코리아컵(FA컵)에서 맞대결한 경험이 있다. 당시에는 수원삼성이 3대1로 승리를 거두며 체급의 차이를 보여주었지만, 이제는 같은 처지에 있는 상황이기에 수원삼성도 안산의 일격에 당할 수 있는 현재의 상황이다.


안산은 지난 성남전의 라인업에서 큰 변화를 주지 않았다. 고태규와 김영남, 정용희가 수비를 형성하며 최한솔과 김재성, 이지승, 이택근, 노경호가 미드필더에, 김범수와 이규빈이 수원의 뒷공간을 노린다.

반면 수원삼성은 선발진의 약간의 변화를 주었다. 서울에서 이적한 이시영과 새로운 외국인 툰가라가 선발 명단에 올랐다. 장석환과 박대원 한호강, 이시영이 수비라인을 형성하고 김상준과 이종성, 툰가라가 미드필더에, 전진우와 이상민, 톱 뮬리치가 안산의 수비진을 노린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