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유나이티드가 3위 포항과 ACL 진출을 걸고 중요한 일전을 벌인다.

인천 구단은 오는 16일 저녁 7시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리그 3위 포항스틸러스와 ‘하나원큐 K리그 1 2022’ 37라운드 홈경기를 펼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파이널라운드 세 경기서 1승 1무 1패를 거둬 승점 53점으로 4위를 수성하고 있는 인천은 3위를 포항(승점 56점)에 승점 3점 차로 바짝 쫓고 있다. 아시아챔피언스리그(ACL)에 자력으로 진출할 수 있는 3위를 차지하기 위해선 3위 포항과의 이번 경기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인천은 파이널라운드를 앞두고 공격수 에르난데스를 부상으로 잃었지만 김보섭, 홍시후, 김민석 등 젊은 자원을 앞세워 공격의 고삐를 당기고 있다. 또한, 지난 36라운드 제주와의 홈경기에서 장기 부상자였던 여름이 오랜만에 교체 출전해 번뜩이는 활약을 보였고, 또 한 명의 장기 부상자인 오반석과 지난 34라운드 이후 경미한 햄스트링 부상을 보였던 이명주도 팀 훈련에 합류해 최고의 전력으로 포항전에 임한다는 각오다.

많은 홈팬의 응원이 필요한 파이널라운드 마지막 홈경기이기 때문에 인천 구단은 다양한 행사도 준비했다. 먼저, 관람객 대상 한국GM의 스파크 승용차 경품 추첨이 예정되어 있고, 인천 출신으로 알려져 지난 2018년 구단과 인연을 맺었던 힙합 그룹 리듬파워(지구인, 행주, 보이비)가 4년 만에 인천축구전용경기장을 찾아 경기 후 서포터스석(S석) 앞에서 팬들과 함께 호흡하며 특별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경기 전에는 수비수 김창수 선수의 K리그 통산 300경기 기념식이 예정되어 있고, 경기 후에는 서포터스석(S석) 앞에서 정혁 선수의 은퇴식이 진행된다. 또한, 이날 경기 전 인천 지역 아마추어 중학생들의 최대 축구 대회 ‘SK텔레콤 미들스타리그 2022’ 대망의 결승전이 그라운드에서 펼쳐지며, 하프타임에는 여자 축구국가대표 장슬기 선수가 깜짝 방문해 인천 선수단과 크로스바 챌린지 대결을 펼친다.

이뿐만 아니라 미출전 선수단의 사인회와 일일 점원 이벤트, 서포터스 게이트(S게이트) 팬 맞이 하이파이브 인사 등이 준비돼 있고, 모든 관람객에게는 경기장 10주년 기념 응원용 친환경 클래퍼와 핫팩이 제공된다.

한편, 이날 경기장 북측광장에선 인천경찰청과 구단의 두 번째 공동 캠페인 ‘7대 악성사기 범죄 예방’ 홍보관이 운영된다. 이번 인천 구단과 인천경찰청 간 공동 캠페인은 지난 8월 인천 지역 실종자 찾기 ‘RE:United’ 캠페인 이후 사회적 안전망 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해 진행하는 두 번째 지역 상생 공동 프로젝트다.

사진=인천 유나이티드

제품 랭킹 TOP 0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