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어려운 위기 가정 아동과 함께하는 아주 특별한 주짓수 대회가 주짓떼로, 주짓떼라들을 찾아간다.

오는 9월 3일 대구에 위치한 텍스타일콤플렉스에서 펼쳐질 예정인 '히어로즈 오브 주짓수' (Heros of Jiu-Jitsu)는 승리와 메달, 상금 등 경쟁의 실질적인 가치만을 추구하는 대회 문화를 탈피하고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기부 대회 문화'를 조성함과 동시에 주짓수가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가치관 제시를 모토로 만들어졌다.

아직 국내에서는 대회를 통한 기부 문화가 조성되어 있지 않지만 해외에서는 2010년부터 존 토머스를 중심으로 혈액암 환자를 위한 기부 대회인 '탭 캔슬', 기부금 조성을 위한 주짓수 마라톤 대회 등 단순히 우승을 목적으로 하는 것뿐만이 아닌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기 위한 대회가 열리고 있다.

이번 대회는 해외의 주짓수 대회를 모티브 삼아 주짓떼로, 주짓떼라 만의 축제가 아닌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축제와 더불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의미있는 대회를 만들기로 의견을 모았고, 
'2022 대구청년 꿈꾸는대로 응원 펀딩'의 지원으로 계명대학교 팀서퍼와 굿네이버스(대구서부지부)가 주축이 되어 이번 히어로즈 오브 주짓수를 만들게 되었다.

도복 주짓수와 노기 주짓수 카테고리로 나눠지는 이번 대회는 더 많은 수련인들이 참여하여 기량을 겨루고, 주짓수를 즐기는 축제같은 대회를 만들기 위해 출전비를 낮췄으며 앱솔루트 부문의 참가 비용을 없애고 노기 부문의 참가비를 낮춰 더 많은 선수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대회의 참가비 일부는 위기 가정 아동들을 위한 기금으로 기부되며 우승 상금을 비롯한 상금의 일부를 기부할 수 있는 개인 기부, 참가자 중 생필품 등  물품으로 기부할 수 있는 물품 기부 등 다양한 기부로 나눔의 실천을 행할 예정이다.

참가기간은 2022년 8월 27일까지이며 참가자는 400명으로 제한된다. 경기 및 대회 규전은 몬스터짐 주짓수 리그 공식 카페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몬스터짐 주짓수 리그

제품 랭킹 TOP 0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