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시즌 유럽무대를 떠나 수원FC로 이적해 본격적인 K리그 생활을 시작하고 있는 이승우가 마침내 K리그 데뷔골을 만들어냈다. 팀이 위기인 상황에서 터진 감각적인 골이었다.

이승우는 20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 하나원큐 K리그1 2022 대구와의 경기에서 자신의 시즌 1호골을 신고했다. 리그 여섯 경기만에 터진 골이었다.

지난 경기까지 이승우는 공격 포인트를 올리지 못하고 있었다. 지난 제주와의 4라운드 경기에서는 회심의 슈팅이 골대를 맞고 나오며 아쉬움을 삼키기도 했다. 라스, 무릴로 등 외국인 공격수들이 부진하면서 수원FC의 성적도 하위권을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지난 강원과의 5라운드 경기에서 선발로 출전해 83분 동안 활약하며 시즌 첫 승을 거뒀지만 이승우에게 필요한 것은 골이었다. 자신을 지켜보는 팬들에게, 그리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원FC에게 용기를 줄 수 있는 것은 이승우의 골이었다.

대구와의 6라운드 경기에서도 초반은 어려운 흐름으로 흘러갔다. 전반 3분 수비 실수로 대구 공격수 라마스에게 선제골을 내주며 끌려갔다. 이후에도 대구에게 계속 경기 주도권을 내주며 무기력하게 끌려가는 듯 했다. 이때 이승우가 일을 냈다.

전반 12분 이영준의 스루패스가 이승우의 발 앞으로 떨어졌다. 이승우는 침착한 드리블로 대구 수비수 두 명을 제쳐냈다. 뒤늦게 뛰어든 황재원이 피지컬을 이용해 이승우와 몸싸움을 하려하자 이승우는 반박자 빠른 오른발 슈팅을 때렸고 공은 오승훈 골키퍼를 지나쳐 왼쪽 골대에 맞고 안쪽으로 빨려들어갔다. 고대하던 이승우의 데뷔골이 만들어지는 순간이었다.

K리그 데뷔골을 코리안 메시답게 감각적으로 만들어낸 이승우는 기쁨의 골 셀레브레이션을 펼치며 '축구'의 귀환을 알렸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품 랭킹 TOP 0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