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더 이상 물러날 수 없다. 물러날 곳도 없다. 나란히 K리그1 11위, 12위를 마크하고 있는 두 팀이 만난다.

11위 강원FC와 12위 수원 삼성 블루윙즈는 2일 오후 4시 30분 수원 월드컵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2023 하나원큐 K리그1 5라운드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두 팀 모두 그야말로 절체절명의 위기다. 수원삼성은 현재 1무 3패로 최하위에 처져있는 상황이다. 지난 시즌을 시작으로 이어온 부진한 성적에 팬들의 분노는 하늘을 찔렀다.

지난 대전과의 경기에서 수원은 1대3 완패를 당했고, 이병근 감독이 성난 팬들앞에서 책임을 지겠다는 이야기를 할 정도로 팀 안팎의 분위기는 최악으로 치달았다. 이를 잠재우기 위해서는 승점 3점 뿐이다.

수원은 김보경을 벤치로 내리고 아사니를 중앙 미드필더로 쓰는 강수를 두었다. 수비는 박대원과 고명석, 불투이스, 장호익이 백포라인을 형성하고 고승범과 함께 올 시즌 첫 출전하는 최성근이 뒤를 받친다. 바사니와 함께 김경중과 김주찬이 짝을 이루며 안병준이 강원의 골문을 노린다. 골키퍼는 양형모 골키퍼가 장갑을 꼈다. 

박지민을 비롯해 국가대표를 다녀온 이기제, 한호강, 김보경, 이종성, 이상민, 뮬리치는 벤치에서 출격을 준비한다 뮬리치가 돌아온 것이 수원에겐 반가운 요소다.

하지만, 강원도 만만치 않다. 강원 역시 2무 2패로 승이 없다. 수원삼성에 1점 앞섰을 뿐 언제 최하위로 떨어져도 이상할 것이 없다. 강원의 문제점은 빈공이다. 아직 2골 밖에 기록하지 못했다. 최하위 수원보다 한 골이 적다. 갈레고가 점점 살아나고 있지만, 김대원이 지난해 만큼의 기량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것이 뼈아프다.

강원 입장으로서는 최하위 수원을 발판삼아 지난 시즌의 좋은 기억을 떠올려야 할 것으로 보인다. 강원은 지난 포항전과 동일한 라인업을 들고 나왔다. 김영빈과 김우석, 윤석영, 서민우가 수비 라인을 형성하며 한국영과 정승용, 유인수, 알리바예프가 중원을 책임진다.

지난 포항전 골로 드디어 득점 가뭄을 해갈한 갈레고와 신예 박상혁이 강원의 공격을 책임질 예정이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품 랭킹 TOP 0 더보기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