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4234.png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들은 인체의 장내 건강 유지를 통한 면역 작용 향상 등 여러가지 경로에서 이로운 점을 보여주고 있다. 흔히 유산균으로 알려진 몸에 이로운 균(유익균)들은 이미 많은 제품들이 시판되고 있다. 이렇게 많은 제품들이 있는 관계로 소비자들은 제품 선택에 있어 어려움을 겪는다. 


오늘은 스포츠사이언스팀에서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추천을 하려고 한다. 프로바이오틱스를 선택하려면 우선적으로,


 프로바이오틱스는 세계적으로 인정된 미생물배양균주수집 내에 해당되어야 하고,  배양부터 섭취까지 안정적이어야 하며, ③섭취 후 위산, 담즙 및 췌장의 소화과정 중에 생존해야 한다.  소화관에 부착 또는 기타 경로를 통해 대상자에게 임상적으로 유익한 반응을 유도해야 하며, ⑤ 부작용뿐만 아니라 항생물질에 대한 내성에 대해서도 안전해야 한다.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선택하려면, 

① 한국인의 식생활 패턴을 고려한 프로바이오틱스인가? ② 좋은 균주가 다양하게 포함된 제품인가? ③ 좋은 균주를 충분하게 함유하였는가? ④ 섭취 시 활성을 유지할 수 있는가? ⑤ 음용 형태는 어떠한가? 를 고려하여야 한다.


242.gif


우리 스포츠사이언스팀은 최종적으로 장용성캡슐도 좋지만, 구강부터 소장까지 전체적인 소화기간 내에 생육하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를 고려하여 Lactobacillus를 기본으로 하여 위산 등에 내성이 강한 균주를 충분히 함유한 제품을 선택하였다. 


Advanced_Acidophilus_Plus_240_vcaps_(240serv).png


위산에 대한 내성이 강한 균쥬인 Lactobacillus DDS-1과 LA-5중 LA-5를 함유한 SOLGAR 사의 ADVANCED ACIDOPHILUS PLUS 제품이다. 이 제품은 LA-5와 함께 비피도필러스 락티스와 BB-12도 함유하고 있어 선택해 볼만한 제품이다.

(제품 구매 링크)

NW_Primadophilus_Reuteri_Powder_5_oz_(14241).png

이 제품은 위에서 음식물과 함께 소화될 때, 더 활성화되는 균주인 Lactobacillus rhamnosus균을 바탕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이때 활성균주의 증가를 보조하는 FOS(Fructooligosaccharides)와 함께 구성되어 있어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인체 전체에 존재하는 것은 아니지만 모유에 함유되어 있어 최근 각광받는 reuteri HA-188도 함유되어 있다.

(제품 구매 링크)



스포츠영양사 우수 이호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