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 우유를 보면 참 부드럽고 속을 편하게 해줄 것 같습니다. 계속적으로 식사를 못하거나 위산이 분비되어 속이 찌르는 듯이 아프다면 우유를 마셔 위벽을 덮어 위를 위산으로부터 보호하는 방법이 자주 사용되고 있죠. 이런 우유를 마신 후에 위가 불편하거나 통증이 느껴진다면 이는 유당불내증 또는 우유알러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photos_demandstudios_com_getty_article_154_64_89679636_XS.jpg

 
두가지 경우는 모두 염증과 소화불량을 유발하며 대부분 이 증상이 자주 혼동되는 편입니다. 우유를 먹은 후에 위에 통증이 느껴지고 불편하다면, 식사에서 우유 및 유제품을 드시지 아예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우유알러지로서 과민성 쇼크(anaphylactic shcok)라는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증상을 유발할 수 도 있으니 의사의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울산CL~1.JPG

 

우유 알러지의 증상은 우유를 먹은후 몇분 안에 나타날 것입니다. 보통 복부팽만, 가스참, 설사, 복통, 구토, 어지러움 등이 유당불내증의 증상이라면 우유 알러지는 피부 알러지와 위의 통증을 유발하며 입술, 혀, 얼굴 부품(부음), 천식, 비염, 비충혈, 압통(코 윗부분-머리)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336172412_s.jpg

 

1370579096_s.jpg

 

유당불내증이나 우유알러지나 완전 치유가 불가능하며 생활습관이나 식이변화를 통하여 관리할 수는 있습니다. 유제품을 대두, 견과류 등으로 대체하고 우유로부터 얻을 수 있는 칼슘, 비타민D을 다른 방법(뼈째먹는 생선, 마른표고버섯, 계란노른자, 보충제 등)으로 보충하도록 합니다. 칼슘 보충제 섭취시에는 우유알러지와 똑같이 위에서 불편함을 줄 수 있으므로 자기전에 섭취하거나 식후 섭취하면 좋습니다. 참고하세요^^*

 

MONSTERZYM SPORTS SCIENCE TEAM

글 작성 : 이호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