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116t0032w5.jpg



추수의 계절, 가을이 왔다. '햇곡식''햇과일'이 풍성한 가을의 시작을 알리며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있다면, 온국민들의 대명절 '추석(한가위)'이다. 얼마나 풍성했으면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늘 한가위만 같아라'라고 했겠는가? 하지만 이렇게 풍성한 한가위에도 우리의 먹을 것에는 부족한 점이 있었다.

 

우리 국민이 아무리 식사를 골고루 하여도 평균적으로 부족한 영양소가 있다. 대표적인 것으로 오메가-3 지방산(DHA, EPA), 칼슘, 비타민 D, 식이섬유가 그 예이다. 2013년도 국민건강영양조사 자료에 따르면 우리 국민은 평균적으로 권장섭취량의 70%에 해당하는 칼슘을 섭취하고 있다. 오메가-3 지방산의 섭취도 권장 비율에 유사하게 다가섰지만 아직까지 부족한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다.


비타민-D의 경우 섭취량에는 부족함이 없다고 판단되지만 피부합성을 통한 생성부족으로 전세계적으로 결핍 우려에 빠져 있다한식 문화로 비교적 다양하게 식품을 섭취하는 성향을 가진 우리 국민들에게도 쌀과 김치를 제외한 식이섬유 섭취는 거의 없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결국 의도적으로 식이섬유를 먹기 위해 노력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런 식습관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변비 등 건강하지 못한 대장 환경을 만들어 준다.  

      

추석(한가위) 등 연휴가 되면 누구나 가족들과의 만남을 고대하지만 귀경/귀성길과 선물에 대한 부담이 크기 마련이다. 해마다 다양한 추석 선물들이 나타나고 있지만 무서운 속도로 명절 선물시장을 점유해 가는 상품군이 있다. 바로 '건강기능식품'이다. 웰빙/웰니스 문화 등이 정착되면서 간/전립선/소화기계/혈관/관절/면역력 등 건강 관리에 신경 쓰는 사람들의 수가 늘어나고 있다. 그와 동시에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성장해왔고 특히 명절 선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오늘은 명절에 선물하면 좋을 건강기능식품 몇 가지를 소개하겠다. 소개에 앞서 본 제품들은 각종 제품들의 성분을 고려하여, 같이 섭취 가능하면서 그 중에서도 제품 평가가 우수한 제품들로 선정하였다.

  322.png

 

"종합비타민과 오메가-3 지방산"

종합비타민과 오메가-3 지방산은 국내 수입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1~2위를 다투고 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종합비타민과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하고 있다는 것이다. 현대인들의 바쁜 삶 속에서 식사를 제대로 못챙기다 보니 종합비타민&미네랄은 누구에게나 하나씩은 있을 법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여러가지 영양소의 복합 성분이다보니 개별 비타민, 미네랄로도 출시되고 있어 제품도 다양하고 그 인기 또한 많은 제품군이다.


현대인들에게 평균적으로 부족한 비타민 D, 칼슘 등을 충족시키며 혹이나 있을 영양소 부족을 위해 섭취하는 것이 좋다. 센트룸은 국내에도 잘 알려진 종합비타민으로 딱 필요한 비타민 함량만 갖춘 제품이다. 하루에 1 타블렛만 섭취하면 되기 때문에 쉽게 섭취 가능한 종합비타민이다.

 

오메가-3 지방산의 경우 다양한 형태가 있지만 어유에서 추출한 오메가-3 지방산 제품이 인기이다. 그 이유는 오메가-3 계열의 DHA, EPA라는 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아마, 들깨, 카놀라 등 오메가-3가 풍부한 기름에서 섭취되는 오메가-3 지방산은 알파리놀렌산(ALA)으로 오메가-3 지방산의 가장 기본적인 구조이다.


ALA가 체내에서 DHAEPA로 변화되는데 성인의 경우 그 변화률이 10% 미만이다. 결국 EPA, DHA 등을 함유한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해 줘야 하며 실제 ALA 섭취량도 부족한 수준이다. 칼슨사는 오메가-3 제품에서 가장 문제가 많이 되고 있는 중금속에 대한 검사를 진행한 제품이다. 그렇기 때문에 중금속에 대한 걱정 없이 양질의 오메가-3 지방산을 공급해 주는 제품이다.

 

 

"칼슘"

칼슘은 우리 국민들에게 가장 골칫거리인 영양소이다. 섭취량이 많이 증가했지만 2013년도 국민건강영양조사자료에서 권장섭취량의 71.9%를 섭취하고 있다. 칼슘이 문제인 것은 우리 몸의 뼈와 치아를 구성하는 물질이기 때문이다. 뼈는 골형성기가 지나면 그 이후로 계속 감쇠를 겪는다. 그래서 골다공증, 골연화증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관절염 등이 중장년층에 있어서 큰 문제거리로 대두되고 있다.


실제 폐경기 이후에 여성들에게서만 우려 대상이었던 골다공증이 나이와 성별을 구분하지 않고 칼슘 영양 상태에 따라 결정된다는

국내 의학계의 대규모 연구결과 발표가 있었다. 칼슘은 골형성기에 골밀도를 높이기 위해 부족하지 않게 섭취해야 하며 골형성기 이후에도 골밀도의 감소를 위해 충분히 챙겨줘야 한다. 보통 칼슘제는 뼈와 관련이 깊은 Vit D를 함께 넣는다. 하지만, 그럴 경우 종합비타민과 함께 섭취가 불가능하다. CCM 칼슘은 심플하게 칼슘만 들어가 있다. 특히 가장 흡수가 잘되는 것으로 알려진 구연산 칼슘과 말산 칼슘으로 구성되어 적극 추천하는 제품이다.

    

 

"실리마린"

실리마린은 간보호제로 주로 알려진 헛개나무추출물을 말하는데 이 성분은 건강기능식품시장에서 급성장세를 이루고 있다. 음주, 수면부족, 과로 등 여러가지 스트레스를 받는 현대인들에게 간은 이런 스트레스를 견뎌주는 가장 중요한 신체 기관이다. 아무리 회복 및 재생 능력이 뛰어난 간이라도 다양한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으면 문제가 발생하기 마련이다.


이런 간의 스트레스 개선을 도와주고 일상 생활을 활발하게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성분이 바로 실리마린이다. 라이프포스라는 종합비타민 제품을 들어보았을 것이다. 소스네츄럴사는 라이프포스의 제조사로서 건강을 지향하는 다양한 제품을 제조하는 회사이다. 소스네츄럴사의 실리마린 제품은 고품질의 실리마린을 충분히 제공한다.  

 

 

"유산균"

현대인들은 바쁜 생활 속에 불규칙적인 식사패턴, 다양한 가공식품 등의 섭취 및 다이어트에 대한 열풍으로 잘못된 식사습관 등을 가져 장내 환경 악화로 인한 면역력 감소 등 여러가지 문제를 겪고 있다. 이런 장 문제 등으로 야기되는 질환은 심각한 수준인데 그런 부분에 가장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유산균을 들 수 있다.


흔히 PREBIOTICS라고 불리는 유산균은 장내 환경의 부패를 막고 유익한 환경으로 개선해 주기 때문에 더욱 그 가치를 높게 평가받고 있다. 유산균 제품에서 가장 걱정되는 것은 산성이 강한 위산을 버티고 장내까지 유산균을 전달할 수 있는지 여부이다. 이 제품은 장 코팅 시스템으로 유산균을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쏘팔메토"

중년 남성들의 공통적인 걱정거리가 바로  전립선 문제이다. 그만큼 전립선에 문제를 가진 남성들이 많다는 것인데 이런 전립선의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 바로 쏘팔메토이다. 쏘팔메토에 함유된 로르산은 소변의 속도 개선 등에 도움을 줘서 전립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으로 알려졌고 중장년층 남성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자로우사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건강기능식품 기업으로 소스네츄럴, 나우 등과 함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판매하는 회사이며 특히나 건강지향적인 특징을 가진 회사이다. 자로우의 쏘팔메토는 SABALSELECT라는 상표권을 가진 성분으로 전립선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특화된 성분을 제공한다. 

    

 

"CLA"

공액리놀레산으로 알려진 CLA는 과체중인 성인의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CLA는 식욕을 촉진하는 그렐린 호르몬 분비를 억제하고 포만감 자극 호르몬인 랩틴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여 식욕 조절을 도와주는 등 다양한 기전을 통해 체지방 감소를 도와주는 성분이다. 


CLA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라는 기능성을 인정받았을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 면역 등 다양한 기능이 연구되고 있는 성분이다. 베탄코트사는 GMP 인증을 받고 다양한 제품군을 생성하는 회사로 뉴트리포스사의 자회사로 운동 및 다이어트 관련된 양질의 제품을 주로 생산하는 회사이다.


추석 선물이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무엇을 살지도 고민이지만,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였을 경우에도 워낙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이 있어 고민될 것이다. 그럴때 몬스터짐 스포츠사이언스 팀에서 특별히 준비한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는 어떨까?



MONSTERZYM SPORTS SCIENCE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