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몬스터짐의 나는자연인이다입니다.

오늘은 일반 식생활에서 설탕과 멀어지는 법에 대해 글을 쓰고자 합니다.


sugar.jpg

최근 저널 NATURE지에 기고된 글에 의하면 1년에 연간 3,500만명이 설탕때문에 목숨을 잃는다고 합니다. 주요 사망 원인은 당뇨병, 심장병, 암을 비롯해 성인병 때문이라고 합니다.


설탕은 empty 칼로리입니다. 현재 사용되는 설탕은 50년전보다 세배가 늘어났으며 설탕을 과다섭취시 내분기계를 망가트리며 호르몬에 악영향을 미치는 독성물질과 같다고 나와 있습니다. 그래서 일부 학자들은 1965년에 담배에 세금을 부과하였듯이 설탕에도 비만세를 부과하여야 된다고 주장하는데 저도 이 주장에 동의합니다.

설탕으로 단맛을 느끼게 되면 과일의 섭취량이 줄어들어 신체의 불균형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학자들은 과일에서 나오는 과당을 섭취하는 것을 주장하고 설탕 섭취를 줄이라고 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일상생활에서 설탕섭취를 줄일 수 있는 방법 몇가지를 소개 드리겠습니다.



1. 탄산음료섭취를 줄인다
탄산음료는 현대인류가 설탕섭취를 가장 많이 하게 하는 주원인입니다. 그래서 설탕섭취량을 줄이고 싶으시면 탄산음료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탄산음료가 간절히 생각나면 탄산수에 직접 짠 레몬즙이나 민트잎을 섞어서 마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디저트는 과일로 선택하기
디저트는 스낵이나 빵보다는 과일로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빵이나 과자는 설탕을 치고 기름에 굽고 튀기는 것이 많은데 이는 트랜스 지방 문제도 함께 일으키는데다가 설탕으로 인한 empty칼로리가 많아 문제가 됩니다.

3. 사탕대신 과일
사탕도 역시 대부분이 설탕으로 이루어진 디저트라 사탕이 간절히 생각나면 칼로리는 낮고 달달한 과일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통곡물이나 야채를 통해 단맛을 느끼기
단맛은 단순 정제곡물이 아닌 통곡물에서도 느낄수가 있습니다. 통곡물에 함유되어 있는 당은 단순 정제곡물보다 당이 낮아 건강에 더 유익합니다. 게다가 무기질이 풍부해 현대인들에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