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몬스터짐의 나는자연인이다입니다.

오늘은 아침식사의 필요성에 대해 글을 써보겠습니다. 


저같은 경우 무슨 일이 있어도 아침을 먹는 습관을 어릴적부터 가지고 있어서 아침을 먹지 않으면 정말 혼란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아침 식사의 필요성을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아침 식사를 할 경우 어떤점이 좋은지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1) 날씬하다 
아침을 거르는 사람은 먹는 사람에 비해 비만할 가능성이 4.5배 높다고 합니다. 2003년 ‘미국역학저널’에 실린 논문은 499명을 1년간 추적해서 이 같은 결론을 내렸습니다. 논문은 아침과 저녁 외식을 하는 사람은 비만 위험이 높다고 지적했습니다.

2) 전반적으로 건강하다 
아침을 먹는 사람은 비만할 가능성이 낮고 혈당치가 정상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또한 배고픔을 느끼게 될 가능성이 적습니다. 이는 2003년 미국심장협회 연례 총회에서 하버드대 의대 연구팀이 발표한 내용으로 “아침은 하루 세끼 중 가장 중요한 식사라는 점을 연구 결과가 보여준다”라고 하면서 ”아침은 성인형 당뇨병과 심장혈관 질환을 줄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3) 힘이 난다 
아침에 섬유질과 탄수화물이 풍부한 식사를 하면 온 종일 피로를 덜 느낀다고 합니다. 2009년 '국제 식품과학 및 영양 저널'에 발표된 내용입니다.

4)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다 
아침을 먹는 사람은 거르는 사람에 비해 콜레스테롤 수치와 인슐린 민감성이 좋다는 연구 결과가 ‘미국 임상영양저널’에 발표되었습니다. 또한 아침을 거르는 사람에 비해 하루 평균 100칼로리를 덜 섭취한다고 이 논문은 밝혔습니다.

5) 기억력이 좋다 
아침에 콩, 요구르트, 생과일 주스 등 에너지가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단기 기억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13~20세의 청소년 319명을 연구한 ‘청소년건강 저널’에 실린 논문의 결과입니다.

6) 영양소를 풍부하게 섭취한다 
아침을 잘 거르는 사람은 지방을 많이 먹고 칼슘, 칼륨, 섬유질 등의 영양소는 적게 섭취한다고 합니다. 2011년 '영양 연구 및 실터'저널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아침을 항상, 혹은 자주 먹는 사람에 비해 그렇다고 합니다.  

7) 건강에 좋은 식품을 먹을 핑계가 생긴다 
아침을 먹는 사람들은 오트밀, 달걀, 자몽, 커피 같은 건강식을 먹을 핑계가 생깁니다. 오트밀이 콜레스테롤을 낮춰 준다는 연구결과는 매우 다양합니다. 또한 아침 식사로 먹으면 어린이들의 기억력과 집중력이 높아진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자몽은 비타민 C가 풍부하며 아침에 달걀을 먹으면 포만감이 생겨서 나중에 음식을 덜 먹게 된다고 합니다. 커피는 우울증, 일부 암, 성인형 당뇨병 위험을 줄여 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