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몬스터짐의 나는갈매기다입니다

 

오늘은 나가노 동계올림픽에서 최고의 운동법으로 좋은 성적을 내는데 큰 효과를 낸 타바타트레이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타바타 트레이닝은 일본 쇼트트랙팀이 나가노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이즈미 타바타 라는 유명한 박사에게 트레이닝법을 의뢰해서 만들어 진 것입니다.

 

tumblr_m21pk4jx181qc1wsso1_500.jpg

 

이 타바타 트레이닝은 4~8가지 운동을 설정하고 그것을 돌아가면서 끊임없이 하는 것입니다.  20초 운동 - 10초 휴식을 통해 총 4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이 운동의 특징입니다. 단,  단일부위운동 8가지 설정이 아닌 여러가지 부위 운동을 골고루 해야 한다는 것이 규칙입니다.  이 운동의 단점이라면 초보자 혹은 근골격계 질환 환자나 장년층 이상분들에게는 역효과가 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바벨, 덤벨, TRX, 짐볼, 밴드, 짐스틱, 케틀벨, 맨몸운동 등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있고 중상급 레벨 이상분들에게는 엄청난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운동도 역시 5분 내지 10분정도의 웜업이 필요합니다. HIT와 같이 고강도 운동이기 때문에 웜업을 하지않고 바로 운동부터 하다가는 부상의 위험이 커져버릴수가 있으니 5분내지 10분의 웜업이 꼭 필요합니다. 초보는 운동이 좀 익숙해지면 시행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TV만 보고 초보자가 멋도 모르고 했다간 도리어 운동 의욕만 잃어버릴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외부 필진이 제공한 컨텐츠로 몬스터짐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