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340.png


[스포츠아시아=반재민 기자] 대한민국의 종합 스포츠 축제로의 도약을 꿈꾸는 케이아이 스포츠 페스티벌이 5월 대구에서 성대한 막을 올릴 예정이다.

대한민국 최초의 멀티 스포츠 이벤트인 케이아이 스포츠 페스티벌 2018이 오는 5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2016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케이아이 스포츠 페스티벌은 기존의 피트니스 대회와는 달리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종합 스포츠 이벤트로 올림팍, 월드컵과 같은 메가 스포츠 이벤트와 대한민국을 선도해나갈 스포츠 문화 컨텐츠를 목표로 스포츠 경기를 비롯해 엑스포, 컨퍼런스, 부대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의 눈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 스포츠 경기에는 보디빌딩/피트니스 대회를 비롯해 폴댄스, 주짓수, 크로스핏 등 4개 종목에 국내외 20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하며, 중국, 이탈리아, 미국, 발리로 이어지는 각 종목의 세계대회 출전권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케이아이 스포츠 페스티벌을 주관하는 권기철 대표는 “매년 국내에서 1,2회 진행되는 케이아이 스포츠 페스티벌이 대한민국 스포츠 산업의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것이 기쁘다.”라며 개최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권 대표는 “앞으로 이 페스티벌이 전보다 더욱 성장해서 개최지의 지역 경제 활성화와 나아가 올림픽과 같은 국제적인 메가 스포츠 이벤트로 성장시켜 가고 싶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케이아이 스포츠 페스티벌은 5월 대구 대회에 이어 오는 하반기에는 서울대회를 통해 국내 피트니스와 스포츠의 저변확대를 위한 발판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보여 많은 피트니스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사진=케이아이 스포츠 페스티벌 제공
반재민 기자(press@monstergroup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