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j.JPG

박인정 선수

2010 전국체전 -80kg 금메달

2009 미스터 코리아 그랑프리

2008 미스터 아시안 -80kg 금메달


_MGL0076.jpg

윤세용 매니져

2013 화성시 체육회 대표선수

2012 미스터 인천 -90kg  2위

2011 미스터 충남 -85kg 1위


녕하세요. 오늘은 '팀 울프짐'을 운영하면서 보디빌딩 후배 양성에 힘 쓰고 있는 2009년 미스터코리아 박인정 선수와 2011 미스터 충남 -85kg 1위 윤세용 선수를 만나보았습니다. 인터뷰는 두 선수가 운영 중인 부평역 인근의 팀 울프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MZ : 안녕하세요? 박인정/윤세용 선수. 만나서 반갑습니다. 요번에 올스타 클래식에서 여자 피규어 선수인 '박주희'선수를 보고 놀랐습니다. 올스타 클래식 이전에 박주희 선수 인터뷰를 할 때 두 분 스승님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셨고, 바로 전에 인터뷰를 했던 이승철 선수도 박인정 선수에 대한 말씀을 많이 하셔서 이렇게 찾아 뵙게 되었습니다. 


박인정 선수 (이하 박) : 반갑습니다. 경상남도체육회 소속 보디빌더 박인정입니다. 현재 팀 울프짐 공동 매니저로 있습니다.

윤세용 선수 (이하 윤) : 반갑습니다. 머슬아카데미 실기 강사를 지냈고 현재 박인정 선수와 함께 팀 울프짐 공동 매니저로 있는 윤세용입니다.


MZ : 저희가 사실 올스타 클래식을 진행하면서 박주희 선수를 보면서 많이 놀랐습니다. 어깨 프레임이 특히나 대단했는데, 스승으로서 앞으로 박주희 선수를 어떻게 발전시키실 것인지 궁금하구요? 울프짐이 개업한지 1년 조금 넘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앞으로 울프짐을 어떻게 운영하실 생각이신지 향후 방향에 대해 듣고 싶어 찾아 뵈었습니다.


박 : 제가 이승철 선수도 소속되어 있던 구관패밀리에서 20년 가까이 운동을 했습니다. 제 나이가 이제 40살인데 저도 지도자의 길을 걷고자 이렇게 울프짐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센터를 개업했을 때 일반 센터로 한 것이 아니라 팀 매니지먼트로 선수 육성을 목표로 했습니다.


윤 : 박주희 선수 같은 경우에는 몸이나 포즈 같은 것을 저희가 만든 것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아마 개개인의 선수들을 다 그렇게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선수생활을 하다보니까 운동하면서 일까지 같이 하기가 쉽지가 않았는데 저희 울프짐 같은 경우에는 오전에는 모두 운동을 하고 그후 시간에는 수업을 하고 있으며 남은 시간마다 틈틈히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박 : 그래서 현재 트레이너 선생님들은 모두 선수 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34.jpg

344.jpg


MZ : 그렇다면 방금 인터뷰 전에 두 분 정도 포즈를 봐주셨는데 얼마 안 남은 미스터&미즈 YMCA 준비하시는 분들이신지요?


윤 : 네. 한 선생님은 김현 선수라고 요번 2014 인천시장배 전국 피트니스선수권에서 클래식 180cm이상 1위를 한 친구이고 YMCA 클래식을 준비 중이고, 다른 선생님도 YMCA 준비중입니다. 박주희 선수도 저희 선생님이고 물론 저희한테 오기 전에 YMCA 체급 1위 타이틀이 있었지만 기본 스쿼트나 데드리프트 등 부족한 점이 많아서 기본부터 다시 지도한 것 같습니다. 저희도 박주희 선수 프레임에서 가능성을 많이 봤습니다.


MZ : 아, 마침 여기 오기전에 인천시장배 전국 피트니스선수권 대회 관련 기사를 써서 사진으로 얼굴을 뵌 적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박주희 선수는 앞으로 더 좋은 위치를 바라볼텐데 향후 방향은 어떻게 되시는지요?


박 : 원래는 미스터&미즈 코리아를 준비하다가 참가 신청서를 하루 늦게 전달하는 바람에 참가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박주희 선수가 영양학과 출신이고 현재 석사 과정 중에 있어요. 식단관리를 철저하게 해서 내년 코리아와 향후 국가대표를 노릴 예정입니다.


윤 : 미스터&미즈 인천 그랑프리를 했을때보다 코리아 전에 컨디션이 더 좋았습니다. 근데 참가신청을 놓치게 되어 못나가게 되니 실망하게 되어 조금 음식을 많이 먹게 되었고 생각보다 올스타 클래식때는 컨디션이 좋지는 못했습니다. 박주희 선수 운동을 시킬때는 남자 선수들처럼 친업도 많이 하고 바벨로우나 숄더 프레스도 많이 시켰습니다.


0340b31defe98dab44439a583cf40b00.jpg


MZ : 박주희 선수가 미스터 서울에 나온 이예린 선수처럼 프레임이 너무 좋아서 올스타 클래식을 통해서 더욱 부각된 것 같고 이탈리아 정통 남성지인 '젠틀맨' 화보 촬영도 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일들을 계기로 앞으로 박주희 선수가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박주희 선수처럼 딱 봤을때 키우면 되겠다고 생각하신 분들이 있으신지요?


윤 : 솔직히 선수 하겠다고 오는 친구들을 다 받을 수는 없습니다. 돈을 생각하면 다 받는 것이 좋지만, 해도 안되는 것은 안되는 것이기 때문 모두 다 받는 것은 아입니다. 아시겠지만, 보디빌딩이라는게 최종적으로는 타고난 골격이나 신체 조건이 작용하는 부분이 크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박 : 그래서 오자마자 그런 부분을 판단을 하고 체형이 안되는 것은 안된다고 말해줍니다. 그래도 열정이 있어서 해보겠다고 하는 친구들은 받고 있습니다.


E34.jpg


MZ : 체육관에서 약간 하드코어적인 느낌이 나는데요?


박 : 처음에는 저희가 하드코어 식으로 하려고 했습니다. 인테리어나 기구도 하드코어로 할려고 했는데, 생각처럼 그렇게 되지는 않더라구요. 사실 인테리어도 저희가 선정했습니다.


MZ : 그렇다면 두분은 어떻게 만나시게 된 것인지요?


윤 : 저는 김준호 선생님 제자입니다. 제가 머슬 아카데미에서 실기 강사를 하였고, 박인정 선수는 제가 구관패밀리에 가게 되면서 만나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울프짐을 차리기 전에 김준호 선생님을 만났는데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박 : 저는 구관에 있으면서 미스터코리아를 했고 그때 윤 매니져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선수들 위주로만 센터를 차리려고 했는데 김준호 선배님께서 하시는 말씀이 선수가지고 해서 무슨 돈벌이가 되겠냐고 방향을 바꿨으면 한다고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MZ : 말씀해 주시는 것을 보면 선수들한테 도움되는 얘기를 많이 해주시더군요. 생각이 아주 먼 곳을 바라보시고 있으셔서 하나하나 이뤄나가시는 건데,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는 너무 허황된 꿈을 꾼다고 얘기를 하더군요.


박 : 저는 김준호 선배님이 직접적인 스승은 아니더라도 예전에 제가 운동할 때 김준호 선배님이 인천 대우자동차 소속이셨습니다. 그때 저도 쥬니어 국가대표였는데 쥬니어뿐만 아니라 일반부를 할 때도 같이 시합을 뛰었었는데, 시합때 포즈나 보디빌딩 전반에 대해서 조언을 많이 해주셨어요.


MZ : 작년 체전에 골드 컬러링으로 눈에 띠었는데 그때 올림피아 컬러링이란 얘기가 많았습니다. 어떻게 하신 것인지요?


박 : 사실 태닝을 많이 하지 못했는데, 저희 팀원들이 만들어와서 꼼꼼히 발라줘서 그런 멋진 컬러링이 나온 것 같습니다. 


3434.jpg


MZ : 쥬니어부터 선수 생활을 오래 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억나시는 일이 있다면요?


박 : 제가 오경모 선수랑 동갑입니다. 학생때 춘계대회에서 오경모 선수랑 같이 1등 해서 찍은 사진이 있습니다. 그때 제가 플라이(-60kg)급 이었는데 그때부터 -65kg, -70kg, -75kg, -80kg, -85kg까지 올라왔습니다. 첫시합을 운동을 많이 하고 나간게 아니었습니다. 제가 근질이 타고 나서 그런지 첫 대회를 미스터 인천에 한달 준비하고 나가서 3위, 같은 해 YMCA 3위를 하였습니다. 그때 전국에서 1, 2등 하던 선배들이 나오셨는데 같은 체급에서 제가 이겨서 참 곤란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춘계대회에서 오경모 선수랑 각 체급에서 1등을 하였습니다.


MZ : 운동하시면서 힘드셨을 때 멘토가 되거나 도움이 되었던 분이 있다면요?


박 : 지금은 미스터코리아 하고 나서 시합을 많이 안나가서 힘든 것을 잘 모르겠는데 초창기 때는 시합이란 시합은 다 나가서 휴식시간도 없었고 다이어트도 너무 힘들었고 무엇보다 부상은 정말 이겨내기가 어려웠습니다. 스승이라면 구관패밀리 박만석 이사님이자 관장님이 조언을 해주시고 힘이 되주시는 분이었습니다.


MZ : 지난 주에는 전지훈련을 가셨다던데, 예전에 인천시설관리공단과 현재의 경상남도체육회는 어떠신지요?


박 : 아, 하루 다녀왔습니다. 두 곳의 차이가 조금 있습니다. 예전에 인천 같은 경우는 출퇴근 개념으로 가서 운동도 하고 했었는데, 경남같은 경우는 멀기도 하고 조금 자유로워서 일년에 3번인 전지훈련, 체전, 이사회때만 가면 됩니다. 상대적으로 편하죠. 인천같은 경우는 보충제 지원이라든가 전지훈련의 경우 해외로 간다던가 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해외로 전지훈련 가는 곳은 인천과 대구 뿐이에요.


MZ :  두분이 처음 만나셨을 때 에피소드로 생각나는게 있으시다면요?


박 : 처음에 구관패밀리에서 만났습니다. 처음에 윤 매니저님이 아는 지인들의 소개로 와서 오자마자 포즈를 잡고 있었고 저는 그때 사이클을 타고 있었습니다. 처음에 왔을때 상체는 정말 좋았었는데 하체 등 발란스가 좀 부족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MZ : 윤 매니저님은 인정하시나요?


윤 : 네, 제가 운동을 34살인가 늦게 시작해서 그런지 상/하체 균형이 조금 부족한 것 같아요.


박 : 제가 그때는 컨디션이 정말 좋지 않을 때였는데, 어떻게 하다보니 윤 매니저님이랑 운동하는 시간에 만나게 되어 파트너로 운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윤 매너저님이 김준호 선배님한테 운동을 배웠기 때문에 조언을 해줘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MZ : 윤 매니저님은 운동을 늦게 시작하셨는데 어떻게 그렇게 많은 운동 지식을 가지고 있으셨던 것인지요?


윤 : 지식이 많은 것은 아니구요, 제가 34살에 머슬아카데미에 갔을 때 김준호 선생님이 저한테는 나이가 있어서 그런지 보조를 시키지 않았습니다. 근데 제가 꼭 하고 싶다고 해서 하게 되었는데 그 당시에 김준호 선생님이 "니가 날 보조를 잘 할 정도가 되면, 국내에 어느 선수를 만나도 잘 할 수 있을거다"라고 하셨습니다. 그렇게 가까이서 운동하시는 모습을 보게 되었고 정말 배운 것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박 : 윤 매니저님이 왜 도움이 되냐하면 제가 운동할 때는 스스로를 확실히 볼 수가 없습니다. 그냥 느낌으로 하는 것인데 옆에서 여러가지 면을 다 봐주기 때문에 집중도 잘 되고 부족한 부분도 잘 채워주는 것 같습니다. 선수들도 물론 가르칠 수 있는 사람들이 있지만 남을 가르치기 보다는 자기 운동만 잘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결국 자기 운동도 잘하면서 남도 잘 가르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는 것이죠.


윤 : 제가 머슬아카데미에 있을때 김준호 선생님이 상당히 하기 어려운 동작을 저보고 가르치게 하셨습니다. 교육생들이 여러명이니 제 각각인 교육생들에게 어려운 동작을 가르친다는게 쉽지 않았는데 김준호 선생님이 오셔서 꼭 포인트를 집어주시곤 했어요. 그러다보니 운동에 대해서 그리고 가르치는 것에 대해서 잘 알게 되더라구요. 결국 안보이는 것들이 보이기 시작했다는 것이죠.


MZ : 저희가 올스타 클래식을 준비하면서 김준호 선수를 올스타 클래식에서 자주 뵈었는데, 김준호 선수 기억속에 윤 매니저님은 어떤 분이었을까요?


박 : 저도 처음 운동할때 인천시민회관에서 했는데 그때 김준호 선수와 한동기 선수가 시범을 보이려 오셨어요. 정말 이런 대단한 사람이 있구나 했는데 재미있었던 것은 솔직하게 키는 정말 너무 작아보였어요(웃음).


윤 : 저도 처음에 머슬아카데미 갔을 때 놀랐어요. 그때는 보디빌딩에 대해 아예 모르는 상태에서 머슬아카데미에 갔으니까, 입구에 김준호 선수 판넬이 걸려있는데 판넬도 오래되고 그래서 "아, 이 사람은 옛날에 돌아가신 분이구나"라고 생각했었습니다(웃음). 저랑 7살 차이 났는데 참 대단하셨던 거죠.  


MZ : 보디빌딩을 하다가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하나 말씀해 주신다면?


박 : 구관패밀리 박만석 관장님이 얘기해 주신건데, 국가대표 전지훈련을 갔는데 외국 선수들이 우리나라 선수들을 보고 "한국 체조선수아니냐?"고 물어본 적이 있다고 하셔서 그게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그때 찍은 사진이 있다고 하는데 외국 여자 선수가 있는데 한국 선수가 옆에 서있는데 너무 작아보였어요.


454.jpg


MZ : 올스타클래식을 보러 오셨었는데, 내년에 올스타클래식을 한다면 출전의사가 있으신지요? 


박 : 저는 100% 나갑니다. 올해도 참가를 하고 싶었는데 한달 넘게 허리부상때문에 병원에 입원을 해있어서 올스타클래식을 준비를 못해서 못나가게 되었습니다. 대신 박주희 선수에게 퍼포먼스를 크게 준비하고 있었는데 대회 관계상 못하게 되어서 아쉽습니다. 내년에 하게 되면 저희 울프짐에서 완벽한 퍼포먼스를 준비해서 나갈겁니다. 기대해 주세요.


MZ : 감사합니다. 저희가 꼭 하게되면 일찌감치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울프짐이 1년이 조금 넘어갔는데 두분이 앞으로 어떤 식으로 운영하시겠다는 방향을 말씀해 주신다면?


_MGL0070.jpg


윤 : 아무래도 박주희 선수가 가장 이슈가 되었던 선수인데, 박주희 선수같은 친구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박 : 저도 구관에서 생활을 하면서 학생부도 좋은 대학에 가고 유명한 선수들도 창출을 했는데, 마찬가지로 우리 울프짐에서도 좋은 선수들도 많이 나오고 미스터코리아와 국가대표도 생기고 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은 1호점이지만 앞으로 더 늘어나서 2호점, 3호점 이렇게 활성화 하는 것도 꿈입니다.


사진제공 : 김 별


저작권자 몬스터짐&(주)레지오엑스,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39 동탄 랜드마크에 위치한 초대형센터 "바디앤소울" [9] file 베스트오퍼 2015.03.20 8455
38 인천 구월동의 크로스핏 게릴라 'K핏 포스' [5] file 밥뭇나 2015.02.12 9896
37 '겨울스포츠의 꽃' 클라이밍, 락스타 대표가 말하는 짜릿한 암벽세계 [13] file 유병학이간다 2015.01.29 37713
36 [크로스핏 에브리바디핏] 크로스핏의 문턱을 낮췄다, 에브리바디핏 [22] file 신의한수 2015.01.09 15945
35 [인터뷰] 1인4역 (주)SS스포츠 김준수 대표 ‘오늘도 새 길을 만듭니다’ [14] file 서정필 2014.12.30 10032
34 이승철과 10년 연애한 남자 ‘이승철 헬스클럽’ 변형수 대표 [13] file 서정필 2014.12.29 23025
33 이승철과 PT 특전대! 이태원 '짐 인 코리아' 탐방기 [10] file 밥뭇나 2014.12.17 13165
32 바디스타 휘트니스 신운기 대표가 밝히는 바디스타란? [35] file 신의한수 2014.11.27 32296
31 [크로스핏 볼케이노] 배우 서도영의 눈에 담긴 크로스핏이란? [15] file 신의한수 2014.11.13 14969
30 필라테스 S [2] file 체리블라썸 2014.11.04 4739
29 옴 팩토리 [1] file 체리블라썸 2014.11.03 5358
28 포레스트 요가원 file 체리블라썸 2014.11.03 3748
27 특수요원 양성 프로그램을 트레이닝으로 접목시킨 B-6 [287] file 신의한수 2014.10.23 15136
26 확실하게 더빠지는 '더빠짐' [11] file 베스트오퍼 2014.10.20 10185
25 김태희가 와도 흔들림이 없는 이태원의 화약고 '위드짐' [19] file 밥뭇나 2014.10.02 18311
24 ‘헬스클럽 아니고 엑서사이즈 센터입니다’. - 탐 엑서사이즈 김선우 대표 [16] file 서정필 2014.09.25 13113
23 올스타가 운영하는 GYM - 권도예 편 [10] file 팀몬스터짐 2014.09.12 11166
22 운동에 대한 열정과 주부들에게 아이콘이 되겠다는 이향미 선수 [7] file 우수 2014.08.13 17934
21 부산 대표 헤비급 보디빌더, 카리스마 넘치는 장병호를 만나다 [11] file 신의한수 2014.08.08 18532
» 후배 양성을 위해 힘 쓰는 '팀 울프짐' 박인정/윤세용 [4] file MONSTERZYM 2014.08.05 12201